하얏트 포인트 가치 얼마일까?

하얏트 호텔은 전 세계적으로 1,100개 이상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World of HAYTT 회원으로 숙박하게 되면 일정 포인트가 계정에 적립되는데요. 최근 몇 년간 포인트와 마일리지의 가치는 계속해서 낮아지는 추세이지만 하얏트 포인트 가치는 조금은 다른 모습입니다.

적립하거나, 구매하거나, 사용할 때 필요한 포인트 가치와 계산하는 방법과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얏트 포인트 가치

World of Hyatt 포인트를 잘 사용하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1포인트가 갖는 가치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이호캉스에서는 하얏트 포인트 1개당 1.7센트(약 22.5원-환율 1300원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하얏트 포인트 가치는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서 1.5~2.8센트까지 매우 다양한 값을 보입니다. 가치를 계산하는 완벽한 방법은 없고 모든 데이터를 비교한 것은 아니기에 어느것도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겠죠.

다만 정확하지 않더라도 본인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기준이 있으면 포인트 숙박이나 포인트 구매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USDKRW (환율1300원)
Marriott Bonvoy0.7 센트9.1 원
IHG Rewards Club0.6 센트7.8 원
Hilton Honors0.5센트6.5원
World of Hyatt1.7센트22.4원

포인트 가치 계산하기

하얏트 포인트 가치를 계산하려면 지불 금액을 포인트 수로 나누면 됩니다.

지불 금액 / 포인트 = 포인트 가치

어워드 숙박에 사용할 경우 포인트 가치를 알아보겠습니다.

파리에 위치한 하얏트 호텔 드 루브르는 루브르 박물관이 앞에 있고 1구 중심에 있어 쇼핑이나 관광을 즐기기에도 편리한데요. 그렇다 보니 성수기에는 기본 룸 1박에 100 만원을 훌쩍 넘을 만큼 룸레잇이 높은 곳입니다. 어워드 카테고리 7에 해당하기 때문에 포인트를 사용해 숙박하려면 1박 당 25,000~35,000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특정 날짜를 조회했을 때 유상 숙박의 경우 최저 요금 기준 세전 $775, 세후 $782.61입니다.

하얏트 포인트 가치 파리 호텔 드 루브르

같은 날짜에 포인트를 사용한다면 1박당 35,000포인트로 2.24센트의 가치로 사용하게 됩니다. 하얏트 포인트 가치를 1.7센트로 두고 있다면 사용할만하다고 판단할 수 있겠죠.

하얏트 포인트 가치 파리 호텔 드 루브르

다른 경우도 살펴볼게요.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유상 숙박의 경우 최저 요금 기준 세전 $244, 세후 $268.4입니다.

하얏트 포인트 가치 그랜드 하얏트 제주

동일한 조건에 포인트는 23,000포인트가 사용되며 이때 포인트 가치는 1.17센트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얏트 포인트 가치 그랜드 하얏트 제주

호텔의 카테고리에 따라서 또는 같은 호텔이라도 날짜에 따라서 포인트 가치는 달라지기 때문에 꼭 비교 후 결정하세요. 하얏트 포인트를 숙박에 사용할 때 2센트 이상의 가치로 사용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으며 그렇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경우 금액으로 환산하지는 않지만 하얏트 포인트 가치를 조금 더 후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얏트의 경우 회원 수를 대폭 늘리는 프로모션이 거의 없는 편인데요. 그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대체적으로 투숙 시 서비스나 투숙에 대해 만족한 경우가 훨씬 많았다는 것과 23년 3월 이후 일부 호텔의 어워드 카테고리가 상승하긴 했지만 여전히 카테고리별 어워드 차트가 있어 상대적으로 포인트 투숙 계획을 짜기가 쉽고 상대적으로 효율이 높다는 것 때문입니다.

적립이나 구매를 통한 포인트 획득에 드는 비용은 타사 대비 높지만 그만큼 효율이나 만족도도 보장이 된다는 것이 하얏트 포인트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포인트 가치 계산기

아래의 계산기를 이용해 하얏트 포인트 가치 계산을 쉽게 해보세요.

하얏트 포인트

마이호캉스
Logo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