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 혜택 및 사용법

호캉스를 즐기는 분들에게 필요한 신용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신한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입니다. 21년 3월 호텔 업계 최초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동안 항공사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들은 다양했지만 호텔숙박과 제휴된 신용카드는 해외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아쉬웠죠. 그럼 신한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 혜택 확인해 보겠습니다. 

신한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는 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처음에 출시된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와 이후 출시된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입니다. 

더 베스트더 클래식
연회비26만 4천원14만 7천원
연간기프트메리어트 호텔 1박 무료숙박권
(1박당 35,000포인트 이하 호텔)
1만 5천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포인트적립
(1천원당)
5포인트: 전세계 메리어트 호텔
3포인트: 해외, 항공, 택시, 카페 가맹점
1포인트: 전 가맹점
4포인트: 전세계 메리어트 호텔
1포인트: 전 가맹점
추가 0.5포인트: 전월 200만원 이상 이용 시
보너스 포인트
(연회비 주기 내 사용금액)
5천 보너스 포인트 (1000만원 이상 사용)
1만 보너스 포인트 (2000만원 이상 사용)
1천 보너스 포인트 (500만원 이상 사용)
1천 5백 보너스 포인트 (1000만원 이상 사용)
5천 보너스 포인트 (1500만원 이상 사용)
숙박크레딧 제공10엘리트 숙박 크레딧 (연 1회)5 엘리트 숙박 크레딧 (1000만원 이상 사용)
추가 5 엘리트 숙박 크레딧 (2000만원 이상 사용)
엘리트 멤버십 등급골드 엘리트 멤버 등급 제공
(6천만 원 이상 사용 플래티넘 등급)
실버 엘리트 멤버 등급 제공
(2천만원 이상 사용 골드 등급)
공항 라운지연 4회연 2회
추가 혜택국내 메리어트 호텔 5만원 조식할인
(연 2회)
국내 메리어트 호텔 라운지 무료 음료
(월 최대 2잔, 연 최대 4잔)

어떤 카드가 좋을까? 

둘 중 어떤 카드를 발급받을까 고민한다면 그 답은 당연히 더 베스트 신한 메리어트 카드입니다. 

연회비는 더 높지만 무료숙박권 하나만 생각하더라도 연회비는 충분히 상쇄할만합니다. 1박 3만5천 포인트면 주중 웨스틴 조선 서울 또는 부산 정도 급의 호텔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매년 숙박크레딧 10박이 주어지고 연 2회 5만원의 조식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더 베스트 신한 메리어트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유용해 보입니다. 

추가로 골드멤버가 되면 얼리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도 받게 되죠. 호텔 티어 최소 골드 또는 플래티넘을 획득하고 싶지만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카드발급을 통한 티어 획득이 간편한 방법입니다. 

그럼 더 클래식 신한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는 아예 필요없을까요?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이유는 이 글을 보시다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 활용

메리어트 신용카드가 정말 필요할까요?

쉽게 정리하자면 평소 호캉스를 별로 즐기지 않고 일 년에 메리어트 호텔을 3회이상 이용할 계획이 없다면 굳이 필요 없습니다.

연회비를 고려한다면 서드파티 등의 프로모션 또는 호캉스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무료 숙박권은 언제 사용할 수 있나요?

연회비를 납부한 후 100만 원을 사용하고 결제가 완료되면 4~6주 후에 메리어트 계정에서 숙박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월 1일에 카드를 발급받은 후 4월 1일 연회비를 납부했다고 하면 4월 1일로부터 4~6주 후인 4월 30일에서 5월 중순 사이에 숙박권이 생기는 거죠.

무료 숙박권의 유효기간은 숙박권이 생긴 후 1년이며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무료숙박권을 사용한 것도 엘리트 숙박에 적립되나요?

적립됩니다

무료 엘리트 숙박 크레딧은 언제 적립되나요?

매년 1월 1일 리셋되어 60일 안에 적립되며 2월 말까지 메리어트 본인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엘리트 숙박 크레딧은 10개 이상 받을 수는 없나요?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와 더 클래식 신한카드를 받으면 최대 15개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무료 적립된 숙박 크레딧은 매년 누적되나요?

매년 1월 1일 리셋됩니다. 그리고 60일 이내 다시 10QN이 적립됩니다.

적립된 숙박크레딧은 라이프타임 적용되나요?

라이프 타임에는 적용됩니다.

조식 할인은 언제까지 사용해야 하나요?

조식 할인 서비스 참여 호텔에서 매월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1일 1회만 사용 가능합니다.

조식 비용이 5만원이 넘으면 어떻게 하나요?

남은 차액만 따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룸차지로 이용한 경우에도 체크 아웃시 쿠폰 적용할 수 있습니다.

조식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은 어디인가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대구 메리어트 호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부산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
코트야드 서울 판교
코트야드 수원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알로프트 서울 명동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플래티넘 등급 획득하기

메리어트 카드 활용해서 플래티넘 등급 획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내가 원하는 엘리트 멤버십 등급이 뭔지 파악하세요. 

레이트 체크아웃, 얼리체크인 혜택정도의 골드면 충분한지 거기에 추가로 조식과 라운지 무료이용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는 플래티넘 등급이 필요한지 말이죠. 메리어트 멤버십 등급 및 혜택 >

엘리트 등급 획득을 위한 연간 숙박일수는 골드멤버 25박 이상, 플래티넘 엘리트 50박 이상입니다. 더 베스트 메리어트 카드를 발급받으면 골드등급이 주어지기 때문에 카드만 발급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한 단계 더 높은 플래티넘 등급은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거나 추가 숙박일수를 채워야 합니다.

신한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를 발급받으셨다면 플래티넘 등급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연간 카드 사용액(연회비 주기) 6천만 원 이상 사용
  2. 연간 숙박일수 50박 채우기

먼저, 카드 사용액이 많은 분들이라면 6천만원 이상 사용하게 되면 플래티넘 등급이 주어집니다. 

카드 사용액이 6천만 원 이하라면 50박의 숙박일수를 채우면 되는데요. 

카드를 발급받으셨다면 이미 더 베스트 신한 메리어트 카드혜택 중 10엘리트 숙박 크레딧이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받은 1박 무료숙박권으로 숙박 후 1박이 추가 적립됩니다. 

추가 비용없이 카드만으로 11박 숙박크레딧을 채울 수 있고 나머지 39박은 호텔 숙박을 통해 채우면 되는데요. 
여기에도 조금 더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블 숙박적립 활용

상반기, 하반기에 1박을 숙박하면 2박 크레딧을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20박을 하게되면 40박이 적립되어 총 50QN을 획득하게 됩니다. 

20박중 1박은 숙박을 통해 얻은 포인트로 숙박후 1QN을 적립하는 방법으로도 활용가능하지만 이 부분은 우선 생략했습니다. 메리어트 프로모션 확인 >

2022년 상반기에도 2월 8일부터 5월 4일까지 1박당 1000포인트와 1박의 엘리트 숙박크레딧을 적립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더 클래식 카드

메리어트 카드를 하나 더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추가 연회비가 발생하고 천만 원을 지출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연회비는 적립되는 포인트로 거의 상쇄되고 국세 납부 등으로 목돈 지출 예정이 있다면 고려해 볼 만한 방법입니다.

더 클래식 카드는 1천만 원 사용 시 5박, 2천만 원 사용 시 10박의 숙박크레딧을 적립해 줍니다. 

신한카드의 제공 기준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메리어트 제휴 신용카드를 통해 제공받은 무료 엘리트 숙박 크레딧의 경우 한 개의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 계정으로는 연간 최대 15개까지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 계정을 통합하는 경우도 연간 최대 15개까지만 제공됩니다.

즉, 두 가지 카드 모두 사용해 크레딧을 각각 적립할 수 있지만 더 클래식 카드를 2천만원을 사용해도 10박+10박이 아닌 15박이 적립된다는 것이죠. 

숙박 크레딧을 더 적립 받기 위한 목적으로 클래식 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천만원까지만 사용하고 총 15박을 적립 받으면 됩니다. 

기존 더베스트 메리어트 카드가 있다면 추가로 연회비 14만 7천원을 내고 천만원을 사용하면 추가 5QN과 16,500포인트(기본 15,000 +보너스 1,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메리어트 포인트는 일반적으로 1포인트 당 7.5원의 가치를 지닌다고 보는데요.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마이호캉스
Logo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