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포인트 소멸 만료 및 유효기간 연장방법

투숙하거나 구매해서 모아놓고도 신경 쓰지 않는다면 하루아침에 메리어트 포인트가 없어지는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숙박, 마일리지 전환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어 현금가치를 지니기 때문에 포인트 만료는 곧 돈을 잃는 것과 같죠.

유효기간은 24개월입니다. 2년 동안 메리어트 포인트 적립, 사용, 전환 등의 활동 내역이 없다면 소멸됩니다. 만약 5년 연속으로 아무런 활동이 없다면 계정이 완전히 비활성화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메리어트 포인트 소멸 방지를 위해 2년에 한 번씩만 필요한 활동을 해주면 포인트 유효기간은 계속해서 늘어날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 포인트 소멸 확인방법

그렇다면 내가 보유한 메리어트 포인트 유효기간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Marriott 앱 또는 웹으로 이동해 로그인한 후 계정 또는 이름을 선택한 후 ‘활동 또는 계정활동’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 계정 > 총 포인트 우측 계정활동
웹 : 이름 > 활동 (또는 로그인 후 보유 포인트 클릭)

앱 및 웹에서 유효기간 확인하기

APP

하단 계정 탭 후 총 포인트 옆 계정활동 선택

메리어트 포인트 유효기간

WEB

로그인 후 계정에 표시된 이름 또는 보유 포인트 선택

계정 이름 선택 시 활동 클릭 후 만료기간 확인

메리어트 포인트 소멸
자세히 보기 +

앱과 웹에 표기되는 날짜가 다른데요. 앱에서는 마지막 활동 날짜를 보고 대략적인 날짜를 알 수 있고 웹에서는 만료 일자를 알려주기 때문에 더 정확합니다.

유효기간 연장

포인트 소멸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료일 전에 투숙 계획이 있다면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난감할텐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 메리어트 포인트 소멸을 예방하기 위해서 호텔에 꼭 숙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메리어트 계정에 활동이 있기만 하면 됩니다.

메리어트 이용약관 1.6.d. 포인트 만료 정책에서 24개월 내 포인트 적립, 마일리지적립, 포인트 교환 또는 구매를 통해 포인트를 유지할 수 있다 즉 연장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활동이 방법이 꽤 다양하고 쉽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 쓰면 만료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 포인트 소멸 기간 연장방법

여기서 언급된 것 말고도 방법은 더 있지만 사용하기 쉬운 것을 우선으로 추려보았습니다.

  • 유효한 숙박 진행
  • 조선 델리(최소 $10) & 아리아 뷔페 이용 후 적립
  • 신한 메리어트 카드 사용
  • 호텔 내 F&B 이용
  • 메리어트 포인트 구매 (최소 $12.5)
  • 제휴 항공 마일리지 전환 (최소 3000포인트)
  • 삼성 포인트 전환

추천 방법

여행 계획이 있다면? 포인트숙박 사용 후 포인트 적립

만료일이 일주일 이내라면? 3000포인트만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

돈을 가장 적게 쓰고 싶다면? 조선 델리에서 $10를 지출하고 적립하기

주변에 조선 델리가 없다면? 12.5달러로 포인트 구매하기

신한 메리어트 카드가 있다면? 카드사용 후 포인트 적립하기

호텔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호텔 내 참여 레스토랑이나 바를 이용하고 $1당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또 가까운 조선 델리에서 $10 이상 베리커리나 음료를 구매하거나 조선호텔의 아리아 뷔페를 이용한 후에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신한 메리어트 본보이 카드가 있다면 카드 사용으로 연장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적립 외에도 메리어트 포인트 구매를 통해 포인트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최소 1000포인트를 12.5달러에 살 수 있어 비용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포함한 39개의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최소 3000포인트부터 가능하고 에어뉴질랜드 에어포인트를 제외한 모든 항공사와 3:1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메리어트 전산에는 즉시 반영되기 때문에 소멸 날짜가 임박하다면 사용하기 좋지만 반대로 항공사 마일리지로 적립되는 데는 최대 한 달까지도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아멕스브랜드의 삼성카드가 있다면 20:3의 비율로 삼성 포인트를 메리어트 포인트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를 사용해 호텔 침구에 사용되는 토퍼나 베게, 이불 등을 구매하거나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을 구매하는 등 쇼핑에 사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지만 효율을 생각하면 다른 방법들이 더 좋습니다.

주의할 점

포인트를 적립할 때 전산에 바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빠르면 1~2일이지만 길면 일주일 정도가 소요되기도 하는데요. 중요한 건 전산에 포인트가 적립완료되어야지 포인트 연장에 반영된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만료일이 24년 1월 1일이고 조선 델리에서 12월 24일에 케이크를 구매했다고 해볼게요. 만료일 전에 구매했지만 전산처리가 늦어져 1월 3일에 계정에 적립되었다면 포인트는 연장되지 않겠죠. 투숙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체크아웃 후 2~3일 이후 반영되기 때문에 만료날짜에 체크아웃을 하게 된다면 연장되지 않고 소멸될 확률이 매우 높겠죠?

이렇게 방법에 따라서 반영되는 시간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최대한 서둘러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BOUT MARRIOTT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및 엘리트 등급에 대한 모든 것을 확인해보세요.

최신 메리어트 본보이 프로모션 할인코드 확인하기

마이호캉스
Logo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