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사용 방법 숙박, 전환

여행, 출장, 신용카드 사용, 포인트 구매 등으로 포인트가 모였다면 효율적인 메리어트 포인트 사용 방법이 궁금하실 겁니다. 다양한 사용방법이 있는데요. 함께 확인해 볼까요?

메리어트 포인트 사용 방법

추천 숙박 또는 마일리지 전환에 사용

사용 팁

포인트 숙박으로 5박 이상 연박하는 경우 1박은 무료 숙박처리 된다.

마일리지 전환 시 6만 포인트 당  5천 마일리지가 보너스로 적립된다.

지금 진행중인 메리어트 본보이 호텔 & 포인트 프로모션

포인트 숙박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포인트를 이용해 호텔이나 리조트에 숙박하는 것입니다.

어워드 차트가 폐지되면서 숙박에 필요한 포인트를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 어려워지긴 했습니다. 이전에는 평소와 성수기, 비수기에 대한 포인트 차트가 있어 숙소와 여행 시기를 정하면 필요한 포인트를 미리 계산하고 모아가는 것이 가능했지만 이제 필요한 포인트를 알기 위해서는 정확한 여행 날짜를 알아야 합니다.

난이도가 살짝 올라가긴 했지만 여전히 포인트를 사용해 숙박하는 것은 현금보다 이득인 경우가 많습니다.

포인트 숙박 예약

예를 들어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해볼게요.

Marriott 앱 또는 홈페이지로 이동해 로그인한 후 여행지를 입력하고 날짜와 객실 수, 투숙객 수를 입력하세요. 포인트/어워드 사용에 체크하고 호텔 찾기를 눌러주세요.

메리어트 포인트 사용 숙박예약

검색하면 해당 지역에서 이용 가능한 모든 호텔을 확인할 수 있고 요금(세전)과 포인트도 알 수 있습니다. 요금 조회를 클릭한 후 객실을 확인할게요.

메리어트 포인트 사용 숙박예약

디럭스 킹 기준 멤버요금은 1박 1,078,000원이고 포인트 숙박 시 41,000포인트 입니다.

포인트로 예약하는 경우 조식불포함 옵션만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 이상이라면 무료조식이 제공되니 관계없죠.

메리어트 포인트 숙박

JW 메리어트 제주의 경우 조식이 아니라 “with Brunch Royal”로 브런치 포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래티넘 이상 회원이라면 조식어메니티만 제공되며 브런치 이용을 원할 경우 인당 55,000원을 지불하면 됩니다.

메리어트 포인트 숙박

포인트 + 현금 옵션

포인트가 충분하지 않다면 현금과 포인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포인트가 있더라도 간혹 함께 결제하는 것이 효율이 더 좋은 경우가 있으니 비교해보고 결정하세요.

예약시점에 포인트가 모자라도 예약이 가능했던 포인트 어드밴스는 23. 3 .28일로 중단되었습니다.

다른 날짜와 비교하고 싶다면?

여행 일정이 유동적이라 일정 기간 내 포인트 숙박이 가장 유리한 날짜를 찾고 싶다면 검색에서 날짜를 선택한 후 ‘일정 조정이 가능하신가요’를 선택하고 해당 월을 지정한 후 ‘호텔찾기’를 클릭하세요.

그 후 요금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 가능한 날짜와 월별 요금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 포인트 사용 장점

5박시 1박 무료 : 메리어트는 연속 5박의 포인트 숙박 시 포인트가 가장 낮은 1박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즉, 4박을 예약하든 5박을 예약하든 포인트는 동일하기 때문에 장기일수록 유리합니다.

무료 숙박은 예약 시 자동으로 반영되고 포인트 세이버를 이용한 예약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인 숙박 시 사용 : 보통 객실당 성인 2인 숙박이 기본입니다. 3인 예약 시 1명에 대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데 포인트 숙박의 경우 3인 예약 시에도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이 없습니다. 유료 옵션(엑스트라 베드, 라운지, 조식 등)에 대한 비용은 별도로 발생합니다.

마일리지 전환

40개 이상의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3,000포인트 이상 최대 240,000포인트까지 전환할 수 있고 대부분의 항공사의 전환비율은 3:1 입니다.

6만 메리어트 포인트 당 추가로 5,000마일리지가 보너스 적립됩니다. 즉, 6만 포인트를 양도하면 3:1 비율로 2만 마일리지에 5천 마일리지를 더해 총 25,000마일리지가 됩니다. 240,000포인트를 전환하는 경우 10만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거죠. 단, 대한항공, 아메리칸, 델타, 아비앙카는 제외됩니다.

메리어트에서 계정에 로그인 후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을 직접 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를 선택한 후 회원번호와 전환할 포인트를 작성하고 계속을 클릭하세요. 포인트 전환 시 메리어트 계정과 항공사 계정 이름이 일치해야 합니다.

메리어트 포인트 마일리지 전환

기프트 카드, 상품 구매

아마존 기프트카드를 사거나 애플, 다이슨 등의 제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렌터카를 예약하거나 항공편을 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포인트는 0.25~0.3센트 정도로 평균 포인트 가치에 훨씬 못 미칩니다.

양도

양도하는 것도 포인트를 사용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숙박 포인트가 부족할 때 회원 간 포인트를 양도양수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10만 포인트를 다른 회원에게 줄 수 있고 다른 회원으로부터 연간 5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양도에 추가 비용은 들지 않지만 신규 회원이라면 최소 30일 내에 숙박 등의 적격한 활동이 있어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합니다.

보내는 사람이 메리어트 고객센터(한국고객센터 007988171720)에 직접 전화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의 영문 이름과 회원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마무리

메리어트 포인트 사용 방법으로 호텔에서 무료로 숙박하거나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것을 가장 추천합니다. 여행 계획이 생겼다면 지금 바로 숙박에 필요한 포인트를 확인하고 효율적인 여행을 만들어보세요.

ABOUT MARRIOTT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및 엘리트 등급에 대한 모든 것을 확인해보세요.

최신 메리어트 본보이 프로모션 할인코드 확인하기

마이호캉스
Logo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