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 갈 이유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특히 해리포터 덕후라면 말이죠.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가 2023년 6월 16일에 개장했습니다. 디즈니랜드부터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지브리파크에 이어 해리포터 스튜디오까지 일본에 즐길 거리가 하나 더 늘어났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아시아 최초라고 하니 안 가볼 수가 없겠죠?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예약 방법부터 이용 시간, 굿즈 구매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테마파크가 아닌 실내 테마 스튜디오입니다. 비록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서처럼 액티브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는 없지만 퀴디치 경기의 관중이 되거나 빗자루를 타는 등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호그와트와 다이애건 앨리, 마법부 등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세트, 의상, 소품들을 보는 재미도 있죠. 일부는 실제 영화에 사용된 제품을 볼 수도 있기 때문에 해리포터를 더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 있어 무더위, 비, 눈, 한파 등 야외활동을 하기 어려울 때 이용하기도 딱입니다.
위치 : 토시마엔역, 신주쿠 기준 약 30분
가격 : 성인기준 6,300엔
예약 : 사전 온라인 예약 필수(날짜, 시간 지정)
평균 관람시간 : 약 4시간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위치
해리포터 스튜디오 도쿄는 도심에서 북서쪽으로 조금 떨어진 토시마엔(TOSHIMAEN)이라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에 내려 2번 출구로 나와 5분 정도 걸으면 입구에 도착합니다.
도시마엔역 까지는 오에도선과 세이부선을 이용해 갈 수 있습니다. 세이부선의 토시마엔역은 해리포터 테마에 맞춰 호그스미드 기차역과 유사하게 재단장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케부쿠로 역 출발 – 약 20분, 편도 190엔
이케부쿠로 역에서 세이부선을 이용해 토시마엔 역으로 가는 전철을 이용하면 환승 없이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20분입니다.
신주쿠역 출발 – 약 30분, 편도 280엔
신주쿠역에서 오에도선을 이용하면 환승없이 한번에 갈 수 있고 소요시간은 약 30분입니다.
긴자역 출발 – 약 1시간, 편도 360엔
긴자선을 타고 아오야먀잇초메에서 오에도선으로 1회 환승해 토시마엔 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입니다. 숙소가 긴자와 가깝다면 kkday의 긴자 왕복 셔틀버스 패키지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입장권 예약 및 가격
공식적인 입장권 가격은 성인 6,300엔, 청소년 5,200엔, 어린이 3,800엔 입니다.
4세 미만은 입장료가 무료이며 공홈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공식 가이드북이 포함된 패키지 가격은 9,600엔으로 별도로 구매하는 것보다 조금 저렴합니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예약 방법
현장 구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 온라인 예약이 필수이며 예약 시 날짜와 시간을 지정합니다. 덕분에 입장할 때 대기시간이나 긴 대기줄이 없습니다.
온라인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클룩, kkday, 트립닷컴 등에서 가능합니다. 가격은 거의 비슷하지만 각 사이트의 할인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별 할인코드 확인
인기가 높다 보니 원하는 날짜에 이미 매진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플랫폼별로 티켓 판매상황이 조금씩 다르니 다른 곳도 확인해 보세요.
매진된 표가 추가로 풀리는 경우도 있으니 매진되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한번씩 체크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동시에 10월 기준 매진 날짜 및 시간을 조회했을 때 사이트별 매진 날짜가 각각 다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품 또는 구성 패키지가 판매처 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공홈은 입장권 단일상품과 가이드가 포함된 패키지, 다른곳은 단품과 지하철 티켓, 셔틀버스 등이 포함된 패키지를 판매합니다.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골라서 구매할 수 있어 좋은데요. 모든 구매한 티켓은 변경이나 환불이 안되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관람 및 운영 시간
운영시간은 날짜별로 다르기 때문에 공홈 영업시간 안내를 참고하면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한 시간보다 빨리 도착한 경우 상황에 따라 입장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불가능하다면 입장 1시간 전부터 이용할 수 있는 카페나 굿즈샵을 먼저 이용해 보세요.
입장시간보다 늦는 경우에는 공식적으로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10분 정도 늦는 경우는 문제없이 입장 가능했다는 후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관람시간은 보통 3시간에서 6시간 정도 걸립니다. 스튜디오가 매우 넓기 때문에 코스대로 쭉 둘러보는 데만 해도 최소 3시간은 잡아야 하고요.
사진을 많이 찍고 꼼꼼하게 본다면 4시간, 여기에 식사를 하고 카페를 이용하거나 중간에 쉬는 시간도 포함한다면 5시간이나 6시간까지도 걸립니다. 편한 신발과 함께 하는 건 필수겠죠?
굿즈 스토어
입구에 위치한 스튜디오투어(Studio Tour)샵과 투어 중간에 위치한 레일웨이(Railway)샵, 총 2개의 굿즈샵이 있습니다.
입구에 있는 스튜디오 투어 굿즈샵은 투어 시작 전후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티켓을 확인 한 후 예약시간 1시간 전부터 굿즈샵을 먼저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로 함께 위저딩 월드 제품의 대규모 컬렉션과 도쿄 독점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사진 찍을 곳이 아주 많기 때문에 입장 1시간전에 도착해 지팡이, 망토, 모자 등 소품을 구매하고 드레스코드를 맞춘 후 투어를 시작하면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겠죠?
레일웨이 굿즈샵은 플랫폼 9 ¾의 호그와트 익스프레스 근처에 있습니다. 호그와트 익스프레스를 특징으로 한 제품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스튜디오 투어샵에 비해서 쾌적하고 비교적 짧은 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 레스토랑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내에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개구리 카페와 더 푸드홀은 입구에 있어 투어 시작 전후에 이용할 수 있고 백롯카페와 버터비어는 투어 중간에 갈 수 있습니다. 굿즈샵과 동일하게 투어 시작 1시간 전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구리 카페
스튜디오 투어 전후에 이용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호그와트를 테마로 한 컵케이크와 도넛, 커피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 푸드 홀
스튜디오 투어 전후에 영화에서 보던 대연회장으로 꾸며진 식당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숙사 자리에서 식사하는 경험을 해보세요. 그리핀도르 자리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백롯 카페
투어 중간에 위치한 백롯 카페(Backlot Cafe)는 간단한 스낵, 디저트, 색과 맛이 변하는 마법의 음료나 호그와트 기숙사를 테마로 한 식사 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터 맥주
백롯카페 옆에 위치한 버터백주바에서 1100엔에 버터맥주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맥주를 다 마신 후 컵을 씻어서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팁 : 컵을 씻을 곳과 컵을 넣어갈 수 있는 비닐을 제공합니다.